도메인 블로그 연결 설정방법

서버(Sever)/도메인|2019. 2. 22. 16:59

등록한 도메인을 네이버 블로그 연결 방법에 대해 공유해봅니다.


저는 웹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어서, 서브도메인으로 설정 해 보려고 합니다.


서브도메인 아니더라도 비슷한 방식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브도메인 생성은 네임서버 설정되어있는 업체에서 서브도메인 생성가능합니다.


제가 설정해둔 서브도메인(blog.textview.net)은 우비(woobi.co.kr)에서 등록한 도메인이어서 우비에서 서브도메인을 생성했습니다.


도메인 등록하는 업체를 찾던중에 우비도메인이 가장저렴한거 같아서 우비에서 도메인 등록했네요...


우비홈페이지(http://woobi.co.kr)로 접속하여 로그인 후에 마이페이지 누른후에

좌측메뉴중에 하단에 보면 이 메뉴가 보입니다.

도메인 레코드 관리 메뉴를 클릭한후에



관리를 누른후에 레코드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레코드 추가버튼 클릭후에 목적지 주소란에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IP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서브도메인으로 설정해야되서 도메인 주소 앞 빈공란에 blog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그럼 이렇게 되겠네요.



그리고 확인 버튼 클릭하면 설정은 끝납니다.


이미지상에서는 네이버 IP주소를 넣었지만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방법도 이와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설정후에 10분 뒤에 해당 서브도메인으로 접속 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댓글()